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영화는 올 여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

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는 올 여름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.16일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, 산하 걸그룹 블랙파이 (blackpi)를 기념했다 BLACKPINK
/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는 올 여름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.
16일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데뷔 5주년을 기념하는 영화'블랙핑크 더 무비 (blackpink the movie)'를 오는 8월 내한 개봉한다. 다른 지역 개봉일은 차례로 발표될 예정이다.
'블랙핑크 더 무비'는 데뷔 5주년을 기념하는 4 1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yg 엔터테인먼트는 전날 화보를 공개하며 프로젝트 런칭을 알렸다.소속사에 따르면, 데뷔 5년차를 되돌아보는 미공개 인터뷰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았고, 히트곡 뮤직비디오도 편집했다. 지난 1월 온라인으로 열렸던'더 쇼 (the show)'와'in your area (2018)'의 라이브 곡 5 곡도 담았다.영화 관객에게 직접 콘서트를 하는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다.
2016년 8월 8일 첫 싱글 앨범'square one'을 발표하며 데뷔,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켰다.이후'마지막처럼','뚜두뚜두','킬 디스 러브','하우 유 라이크 댓','러브식 걸스'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세계적인 k-pop 걸그룹으로 성장했다.